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

아우디 A6 평택에디션 할인

by !#$#%^#$#$! 2022. 1. 1.

아우디의 새차가 20% 할인해서 판매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갑자기 아우디가 이런 바겐세일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은데, 이게 좀 애매한 상황입니다. 새차라고 하기도 애매하고, 큰 할인이라고 하기도 애매하죠. 아우디 평택에디션 할인에 대한 내용을 체크해 보겠습니다. 

 

아우디 A6 평택에디션 할인

 

아우디 A6 자동차
아우디 A6
아우디 A6 자동차
AUDI A6

 

아우디 할인을 검색해보면, 며칠간 많은 기사들이 뜨는 것을 확인해보실 수 있을 겁니다. 심지어 뉴스에도 나왔었죠. 갑자기 아우디에서 큰 프로모션을 하는건가 생각이 드실텐데요. 사실은 정상적으로 출고된 신차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쌓여있던 신차급 재고를 처리하는 것입니다. 국내에 1년전에 들어왔는데, 운행은 안하고 평택항에 세워져있던 아우디 차량을 이제야 판매하는 것이죠. 

 

왜 이제서야 판매?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실텐데요. 바로 디젤게이트 때문입니다. 당시 엄청나게 떠들썩 했었죠. 유럽 자동차 회사들이 배출가스량을 조작했던 사건이었습니다. 디젤차량은 환경문제때문에 배출가스 조절을 잘 해야 하죠. 그런데 유럽 유명 브랜드 차들도 그 부분은 어려웠던지, 실제 배출가스보다 적게 배출하는 것처럼 조작을 해왔던 것이죠. 전세계적으로 큰 문제가 된 사기 사건이었습니다. 

그 디젤게이트 사건에 아우디도 연류가 되었었죠. 그래서 2020년 10~11월에 우리나라 입항한 아우디 차량 2천여대(2021년형 모델)가 당시 디젤게이트 사건으로 인증을 받지 못했습니다. 인증을 받은 후에 판매하라는 명령이 떨어졌고, 시간이 흘러 지금에야 인증을 마치고, 판매를 할 수 있게 된 것이죠. 덧붙여, 당시 서스펜션, 배출가스 자가진단소프트웨어도 문제가 되어 리콜이 있었는데, 현재는 그 문제 또한 해결이 된 상태입니다. 

 

아우디 A5 자동차
아우디 A5
아우디 A5
AUDI A5

 

아우디 어떤 모델?

 

A4, A5, A6, A7의 디젤 모델라인이 이번에 인증을 받고 판매 허가를 다시 받은 차량들입니다. 총 2천여대인데, A6 모델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암튼 문제가 되었던 부분이 해결되었으니, 아우디 측에서는 판매를 해야겠죠.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은 모델들이라 할인이 좀 들어간다면 충분히 판매가 될 수 있는 상황이고, 현재 실제로 찾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신차? 중고차?

 

 

이번 같은 경우는 좀 애매합니다. 입항되어 운행을 안했으니, 신차라고 할 수는 있지만, 평택에서 바닷바람 맞으며 1년여간 세워두었으니, 차량 상태는 아마도 살짝 중고차 같을 겁니다. 차라는 것이 운행을 해줘야 컨디션이 더 좋아지는 것인데, 부식염려가 있는 바닷가에 세워만 두었으니 관리를 잘 했다고 해도, 염려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결론적으로 아우디측에서는 중고차로 판매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상식적으로 정상 신차같이 판매할 수는 없는 것이죠. 아우디 인증 중고 사업부에서만 판매가 이루어집니다. 하루빨리 판매해야 하는 상황이라 할인 프로모션도 하고, 적극적으로 무이자 할부도 해주고 있는 것이죠.

 

아우디 A7 자동차
아우디 A7
아우디 A7 자동차
AUDI A7
AUDI A4
아우디 A4

 

 

살만한가? 판매시기는?

 

아우디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찬스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20% 할인에 36개월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기 때문이죠. 평택에디션은 아우디 파이낸셜 서비스를 이용해서만 출고가 가능합니다. 이것이 36개월 무이자 조건으로 진행 가능한 것이죠. 차량 상태만 괜찮다면(특히 하체) 괜찮은 조건이라고 생각되네요.

판매시기는 2022년 1월 ~ 4월에 나뉘어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현재는 각 딜러사에서 가져가서 상품화 작업중에 있다고 합니다.

 

 

아우디 평택에디션 가격은?

 

A4 : 3천 후반 ~ 4천 초반

A5 : 4천 후반 ~ 5천 초반

A6 : 5천 초반 ~ 6천 중후반

 

아우디 평택에디션 할인에 대해서 체크해 보았습니다. 차량 가격도 나쁘지 않고,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니 평소 A6나 A4를 눈여겨 보셨던 분들은 한번 생각해 보실만한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1년 넘게 바닷바람을 맞으며 있었던 차량이니만큼 혹시나 염려되는 차량 부식이라든지, 오일 문제라든지 특히 하체 상태는 꼭 한번 체크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차량도 차를 들어보면, 녹슨 부분이 많이 보이잖아요. 그런 부분까지 상태가 괜찮은지 체크가 필요합니다. 아우디가 잘 상품화해서 정말 새차 받는 것처럼 잘 했을거라고 믿고 사는 것이겠지만, 체크해서 나쁠 건 없겠죠. 반도체 이슈로 차를 받기 조차 힘든 요즘, 차 대기 기간을 기다리느니, 평택에디션으로 가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댓글